여성은 항상 [포-즈]를 취하고 있고 마침내는 그것이 그 사람의 태도로 되는 것이다.
여성의 [포-즈]는 어디까지나 남성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남성을 의식하고 여러가지의 [포-즈]나 행동을 취하는 것이므로 여성의 그 태도를 보고 여성이 무엇을 구하고 있는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가를 알아 낼 수가 있다.
여기에서는 여자에 관련한 그리고 연애면을 말하여 보자.

   애정을 나타내는 태도

1. 남성의 앞에서 머리카락에 손을 올리는 여성이 있다. 이것은 그 여성이 남성의 주의를 끌기 위한 수단인 것이다. 몇 번이고 머리카락을 쓰다듬는 것은 그 남성에게 마음이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징조이다.
2. 머리카락을 아무일 없이 괴로운 듯이 글거대는 여성이 있다. 이것도 전기와 같은 의미를 하고 있다. 오직 이 여성은 전기에 비하여 요부형이고 [히스테리] 증(症)의 여성이다.
3. 자기의 팔이나 유방(乳房)언저리에 손을 가져가는 여성은 남성의 주의르 끌게하여 환심을 살려고 하는 사람이다. 이것은 무의식의 행동이라도 그 여성의 심중은 벌써 남성에 향하여 미태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4. 함부로 [포-즈]를 취하여 무릎을 겹쳐 그 위에 담배를 가진 손을 척 올려 넣는 여성은 자기의 기분을 어찌할 바 모르는 것을 표시하며 또 남성을 구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5. 아무일 없이 양팔을 쓰다듬거나 팔짱을 끼거나, 또는 어깨에 손을 가져가거나 겨드랑이에 마음을 쓰는 여성이 있다. 이것은 남성에게 마음이 쏘리기 직전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그저 어쩐지 들뜬 기분을 나타내는 것이다.
6. 남성에게 다리나 손의 아름다움을 자랑하여 보이는 여성이나, 팔에 손을 가져가는 여성은 남성에게 대한 능동적구애의 동작을 표시하고 있는 것이다.

여성의 애정판단

1. 언제나 아무일 없이 손으로 머리카락을 만지고 있는 여성은 성적몽상에 잠겨 있거나, 또는 마음속에 남성을 그리며 꿈을 쫓고 있는 것이다.
2. 머리카락을 함부로 난폭하게 긁는 여성은 마음이 들뜬 것을 표시하고 있다.
3. 물건에 기대이거나 의자에 앉았을 때에 바로 볼에 손을 갖다 대어 짚는 여성이 있으나 초연으로써 끝이 나지 않는 사람이다.
4. 마찬가지로 앉거나 기대었을 때에 팔굽을 대고 몸을 움츠리는 여성은 다정하고 경박한 여성이다.
5. 앉았을 때에 어쩐지 오른 어깨를 낮추고 [포-즈]를 취하는 여성은 애정문제를 일으키기 쉬은 바람기가 있는 사람이다.
6. 앉았을 때 유방이나 가슴에 손을 대거나 앞에 손을 놓는 여성은 다정하고 남성을 끌려고 무의식으로 라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다.
7. 앉아서 겨드랑이를 더듬는 여성을 정에 빠지기 쉬운 사람이다.
8. 앉아서 팔굽을 딱 펴는 여성을 표면은 강한것처럼 보이나 마음이 약한 사람이어서 유혹당하기 쉬운 여성이다.
9. 일어서 적에 치마의 아래 자락을 잡는 여성은 애정문제를 일으킬 것을 나타내고 있다.
10. 함부로 옷의 동정이나 소매 끝, 옷고름을 만지는 여성은 남성에게 속기 쉬운 사람이다.
- ㄱ. 불필요하게 작은 물질을 만지거나 의류에 손을 대거나 하는 여성은 호색의 성격으로 언제나 기분이 가라 앉아 있지 않는 것을 나타낸다.
- ㄴ. 말하는 도중에 때때로 손을 귀로 가져가는 여성은 마음에 정이 움직였다는 것을 표시하는 것이다.
- ㄷ. 팔장을 끼는 여성은 다정하고 남자를 남자로 생각지 않는 음부형이다.

Copyright @ chungsonghak.com. All Rights Reserved.